검색
다름의 동행, 행복한 동행
통영초, 전교생 대상 장애이해교육 실시
통영초등학교(교장 안경애)는 4월 20일(금)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전교생을 대상으로 장애이해교육 행사를 실시했다.
먼저, 장애이해를 위한 교사 연수자료 배부, 포스터 게시 및 가정통신문 발송 등을 통해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, 교사들이 긍정적인 장애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홍보하고, 4월 20일(금) 장애인의 날 특별기획 프로그램 ‘대한민국 1교시’시청, 슬로건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였다.
‘대한민국 1교시’시청 후 느낀 점을 슬로건으로 표현하는 활동에서‘다름의 동행, 행복한 동행’,‘우리끼리가 아닌 우리함께 해요’등 학생들의 의젓하고 아름다운 생각을 엿볼 수 있었다. 더불어 선정된 우수 슬로건은 뱃지로 제작하여 전교생에게 배부할 예정이다.
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“학급에서 실시한 ‘역지사지(易地思之)’활동을 통해 장애를 가진 친구가 학교생활을 하면서 어떤 부분을 힘들어하는지 곰곰이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그 친구가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힘껏 도와주고 싶다.”라고 말했다.
통영초등학교는 매 학기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교직원, 학부모, 학생들이 장애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없애고 장애를 가진 친구들에 대한 이해, 배려하는 마음을 증진시켜 서로 어울려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.
전체댓글수총 0개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 여러분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~